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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알아보자!/FNF

프라이데이 나이트 펑킨 (Friday Night funkin') 다른 모드 스킨으로 바꾸는 방법

by 피너트 2021.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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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트는 채보, 노래, 스킨 총 3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글은 제 3편, 스킨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혹시 1편과 2편을 보실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1편 다시보기

https://game1ife-pnut.tistory.com/10

 

프라이데이 나이트 펑킨 (Friday Night funkin') 다른 모드 노래로 바꾸는 방법

이 포스트는 채보, 노래, 스킨 총 3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글은 제 1편, 노래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노래 파일 있는 곳에서 다운 받는 것이 좋습니다만, 그렇

game1ife-pnut.tistory.com

- 2편 다시보기

https://game1ife-pnut.tistory.com/11

오늘은 멀티모드 노래 바꾸기의 마지막인 스킨 바꾸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주의 ※

 

이 방법은 채보바꾸기와 비슷하게 노가다가 섞여 있습니다. 

senpai 같은 경우에는 senpai-angry 와 senpai 가 같이 있습니다. 이것은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한군데만 있는 것이 아니라 week에 따라서 다른 폴더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킨과 파일 이름은 나중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 준비물 ※

 

1. 메모장 (xml 파일을 열수 있는 ide 프로그램도 괜찮다.)

2. 캐릭터 스프라이트 png 파일

3. 캐릭터 스프라이트 xml 파일 (꼭 png 파일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xml 파일이어야 한다.)

 

※ 하는 방법 ※

 

저는 WhittySprites 파일을 monsterChristmas로 변경하겠습니다.

 

1. 바꾸고 싶은 이미지와 xml 파일을 

 

monsterChristmas

 

로 바꿔줍니다.

 

2. 바꾸고 싶은 캐릭터 xml 파일로 가면은 

<?xml version="1.0" encoding="utf-8"?>
<TextureAtlas imagePath="WhittySprites.png">
	<!-- Created with Adobe Animate version 21.0.2.37893 -->
	<!-- http://www.adobe.com/products/animate.html -->
	<SubTexture name="Idle0000" x="5" y="5" width="423" height="763"/>
    중략 
	<SubTexture name="Sing Down0000" x="2170" y="5" width="460" height="705"/>
    중략
	<SubTexture name="Sing Right0000" x="5" y="778" width="449" height="789"/>
    중략
	<SubTexture name="Sing Up0000" x="923" y="778" width="408" height="816"/>
    중략
</TextureAtlas>

이렇게 나옵니다. 하지만 원본 캐릭터의 xml 을 보시면은

<?xml version="1.0" encoding="utf-8"?>
<TextureAtlas imagePath="monsterChristmas.png">
	<!-- Created with Adobe Animate version 21.0.1.37179 -->
	<!-- http://www.adobe.com/products/animate.html -->
중략
	<SubTexture name="Monster Right note0000" x="3346" y="0" width="375" height="719" pivotX="0" pivotY="196.75" frameX="-4" frameY="0" frameWidth="381" frameHeight="719"/>
중략
	<SubTexture name="Monster left note0000" x="1143" y="753" width="460" height="711" pivotX="513.95" pivotY="381.2" frameX="-15" frameY="0" frameWidth="475" frameHeight="713"/>
중략
	<SubTexture name="monster idle0000" x="3038" y="2167" width="424" height="636" pivotX="0" pivotY="34" frameX="-46" frameY="-75" frameWidth="484" frameHeight="711"/>
중략
	<SubTexture name="monster up note0000" x="1936" y="2871" width="410" height="753" pivotX="0" pivotY="162.1" frameX="-7" frameY="0" frameWidth="418" frameHeight="759"/>
중략
</TextureAtlas>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바꾸게 되는 캐릭터에서 바꿀 코드는

 

imagePath 부분과 SubTexture name 부분입니다.

 

이제 imagePath 부분은 원본 캐릭터의 xml imagePath 부분을 바꿔주시면 되고

<TextureAtlas imagePath="monsterChristmas.png">

SubTexture name 부분은 up, down, left, right 부분을 그 부분과 맞게끔 모두 바꿔주시면 됩니다.

//right 경우
Monster Right note

//left 경우
Monster left note

//down 경우
monster down

//가만히 있는(idle) 경우
monster idle

//up 경우
monster up note

3. 다시 원본 폴더로 가서 assets로 갑니다.

 

4. images로 들어갑니다.

 

5. christmas로 들어가서 바꾸고 싶은 이미지와 xml 파일을 덮어쓰기 합니다.

 

6. 이제 실행시켜서 정상적으로 적용되면 끝입니다!

 

 

이제 채보, 노래,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이걸 적용해서 멀티 모드를 다른 모드와 섞어서 만든 팩을 나중에 배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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